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평창 여행 간다면 꼭 가야 할 곳! 대관령 양떼목장 재방문 후기

투두리맘 2025. 5. 9.

이번 강원도 여행에서 아이랑 어렸을 때 방문했었던 양 떼목장을 오랜만에 다시 갔는데요. 3년에 한 번씩은 방문했던 것 같아요! 

 

평창 근처에 가는데 날씨까지 좋다? 그러면 산책하기에 양 떼목장만큼 좋은 곳이 또 없거든요! 이번에는 양들 방목하는 시간이 맞아서 4번째 방문만에 처음으로 들판에 뛰어노는 양들과 사진을 찍었습니다ㅋㅋ 

 

아이가 자랄수록 같은 장소도 다르게 느껴지고 몇번의 재방문이었지만 늘 따뜻하고 깊이 있는 시간이 되었던 곳입니다.

 

푸른-들판을-산책하는-아빠와-아들

 

 

대관령 양떼목장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오후5시
입장료 대인 9,000원
소인 7,000원
먹이주기 체험  1,000원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양 떼목장은 강원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자연이 주는 특유의 여유와 풍경이 너무나 좋은 곳이죠. 그래서 가족여행으로 인기가 많은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평창은 서울에서도 가까운편에 속하는 강원도 이기 때문에 여행계획이 짧거나 갑자기 당일치기여행을 떠나기에도 좋아요! 바다가 멀다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저희는 평창에 있다가 강릉으로 결국 나갑니다. 목적지에 따라 걸리는 시간은 달라지지만 약 40~5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아요! 

 

야외공간인 만큼 계절 또는 날씨에 따라 운영이 안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에 항상 공식홈페이지를 한 번씩 확인해 보고 가는 게 좋습니다.

 

1. 양떼목장 방목시간

대관령 양떼목장 방목시간
방목계절  5월중순~10월말
방목시간 홈페이지 참조

 

 

 

이번여행 날씨는 구름은 많았지만 선선하게 산책하기 좋은 정도라서 양 떼목장을 방문했어요. 아이랑 3살 때부터 양떼목장 한 장소에 커갈 때마다 같은 포즈로 사진을 찍었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그곳은 없어졌더라고요..

4월 이후 오전 오픈런 추천!

 

아쉬웠지만 그동안 방문 때 보지 못했던 양 방목시간이 딱 맞았어요! 양방목시간이 따롱 있는 줄도 몰랐는데 줄지어가는 양 떼들을 보면서 모두가 귀여워했답니다.

 

우리 안에 있는 양 떼가 아니라 들판에서 뛰어노는 양 떼를 보니 안 그래도 예뻤던 곳이 더 낭만이 가득해졌습니다! 이전에 못 봤던 장면이라 아이도 저희도 모두 신기했고 사진도 실컷 찍고 왔어요.

 

방문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왕이면 양 방목시간에 맞춰서 다녀오면 훨씬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임시방목일정이 홈페이지에 공지되니 참고하시고 방문 당일 문의전화를 통해 방목시간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2. 평창 가족여행지 추천 

평창 가족여행으로 좋은 양떼목장
1. 힐링뷰 원만한 산책코스 
2. 행복한 양들을 볼 수 있는 시간
3. 먹이주기 체험 가능

 

 

 

평창 양떼목장을 가족여행지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양들을 볼 수 있어서 만은 아니에요! 트인 하늘과 큰 나무들 사이로 산책하기 정말 좋은 코스로 되어 있어요! 한 바퀴 돌면 약 4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았습니다..

 

양 방목 현장에서 사진 찍고 나서 목장을 한 바퀴 돌고 시작점으로 돌아오면 양들 먹이 주는 체험을 할 수 있는데, 네이버에서 미리 사전예약하시면 10% 할인도 되고, 건초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단, 당일 사용은 안되니 미리 전날 예매해 놓으시길 바래요! 

 

초등학교 6학년이 된 아들과 함께 걸으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니 많이 컸다 싶더라고요, 아주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나무그늘도 많고 중간중간 쉬면서 힐링뷰도 볼 수 있으니 한여름에도 크게 힘들지 않을 것 같아요.

 

평창 양떼목장 재방문 후기 

양들이 많이 있다는 이유로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가득해요. 뽀로로같이 우와우와 하는 귀여운 시간은 아니었지만 ㅎㅎ 

초등학교 6학년 아이랑도 감성을 누리며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되어 좋았어요.

 

지난번에 이곳에서 찍은 사진을 보니 다시 찾을수록 의미가 깊어지는 기분이더라고요. 매년 자라는 우리 가족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새로운 여행지도 좋았지만 가족의 추억이 있는 장소는 다시 찾아도 언제나 즐겁습니다.

 

2년 뒤쯤 아이가 중학생이 되었을 때 다시 찾고 싶네요! 안 올려나??ㅎㅎㅎ


이상으로 평창 가볼 만한 곳으로 가족여행으로 아주 좋은 양 떼목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아직 안 가보신 분 들은 무조건 한번 가보시고 재방문가도 좋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은 1년이 지났다면 추천드립니다~!

 

✔️ 강원도 가볼만한 곳

 

강릉 아르떼뮤지엄, 아이랑 즐기기 좋은 실내 인생샷 명소

강원도 강릉 가족여행에서 아이와 함께 아르떼 뮤지엄을 다녀왔는데요! 제주도에서 한번 다녀왔던 터라 큰 기대 없이 들어갔는데도 꽤 만족스럽게 관람하고 나왔어요. 강원도도 계속 새로운 장

onew-85.onew-news.co.kr

 

반응형

댓글